공복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 10가지(※다이어터 필독※)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에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너무나 흔하게 아침대용, 혹은 식사대용으로 공복에 먹어대던 음식들인데요, 꼭 참고하시고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피해주세요.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1번 바나나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식사 대용은 물론이고 운동전에 부스터 효과도 있다고 해서 공복에 먹는 경우가 정말 흔한 음식입니다. 공복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바나나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마그네슘에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체내에 반드시 필요한 물질로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인데,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혈액 내에서 칼륨과 마그네슘이 균형을 이루지 못해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심장혈관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심장쪽이 안좋거나 혈압 문제가 있는 사람은 더더욱 공복에 바나나를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토마토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공복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 중에는 토마토도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토마토 역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다이어트에는 어떨지 모르지만 공복에는 정말 좋지 않습니다.

토마토에는 용해성 수렴 성분과 펙틴이 풍부한데, 공복에는 이 성분들이 위산과 쉽게 결합해 화학반응을 일으킵니다. 해당 반응을 통해 융해가 잘 되지 않는 덩어리가 생성되어 위장에 자리잡고, 그렇게 되면 위 내의 압력이 늘어 팽창하게 되고 심한 경우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고구마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역시나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인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반면에 한 끼 식사로는 아주 든든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 늘 상위권을 유지합니다.

그런데 고구마에 풍부한 식이섬유에는 장을 자극하는 아교질, 타닌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빈속에 섭취하게 되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속쓰림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감은 펙틴과 타닌산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위산과 결합하면 덩어리를 생성하게 되는데, 용해가 잘 되지 않아 자칫하면 담석으로까지 진행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감 자체가 장운동을 둔화시켜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은 특히나 공복에 감을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귤은 유기산과 당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그러나 익히 알려진 것처럼 산 성분은 위 점막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위가 아프고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식후 소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파인애플은 공복에는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입니다.

파인애플에 포함되어 있는 엔자임 성분이 위를 자극해 상처를 낼 수 있는데, 당연히 그렇게 되면 위에 통증이 생기거나 속쓰림이 발생하게 됩니다.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공복에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중에는 술도 있습니다.

보통 술자리에 앉게되면 안주가 나오기도 전에 맥주나 소주를 바로 들이키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술을 빈속에 섭취하게 되면 체내 혈당 수치가 갑자기 내려가 포도당 부족 현상을 일으키게 되고, 이는 뇌의 기능성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술 먹을 때에는 무조건 안주 먼저!


시리얼/사탕

시리얼과 사탕은 설탕 함유량이 아주 높습니다.

대개 사탕은 설탕 덩어리인 것을 너무 당연스럽게 알고 있는데, 시리얼은 그렇게까지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 이는 아주 잘못된 생각이며, 시리얼 역시 당분을 엄청나게 많이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높은 당분을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당 조절을 위해 인슐린이 급하게 과다분비 되는데,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의 혈당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마늘

우리나라 음식에 마늘이 안들어가 있는 음식이 없지만, 그래도 공복에 먹게 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겠습니다.

마늘은 여러가지 이로운 효능들이 있지만, 공복에는 위 점막과 장 점막을 심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위경련이나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아침부터 시원하게 탄산 한 잔 들이키고 하루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것 역시 절대로 피해야 될 행동인데요,

탄산음료 내의 탄산, 그리고 탄산음료 자체의 염기성 성질위액을 중화시키고, 위장을 위축시키며, 위 벽에 상처를 냅니다. 위경련이나 통증은 물론이고 위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탕 역시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당분으로 인해 인슐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모아 : https://themore.kr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