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일'의 껍질만 제대로 먹어도 간경화, 관절염, 동맥경화가 50% 예방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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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에 먹는 귤.

 

여러분은 어떻게 드시고 계십니까?

 

보통 귤을 먹을때 알맹이만 쏙 빼먹게 됩니다.

귤 과육보다 껍질에 비타민C가 4배 이상 들어있고, 영양소가 더 풍부하다는 걸 알아도 귤껍질을 먹기는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귤 제대로 먹는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귤껍질의 효능

1. 고혈압 동맥 경화와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

귤 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이 헤스페리딘은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을 깨끗히 해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뇌졸중도 예방하고, 동맥경화까지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장병 등과 같이 심혈관계 질환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논문 및 실험 결과 역시 이를 증명합니다.

 

헤스페리딘 섭취시 고혈압, 혈전을 막고, 심장비대증 동물에게는 심혈관 보호 효과를 냈다고 합니다.

2. 간 보호 효과

귤 껍질에 풍부한 헤스페리딘 성분은 간 보호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특히 술에 의한 간 손상을 치료해 주는 효과가 우수합니다.

 

한국 식품연구원 연구 결과에 의하면, 지방간이 있는 동물들에게 귤 껍질 추출물을 먹였더니, 알코올성 간 손상 및 영구적 간 손상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3. 관절염 및 염증성 질환 예방

 

귤 껍질에는 '텐져레틴'이라는 성분 역시 풍부합니다.

 

텐져레틴으로 관절염을 가진 동물들에게 동물 실험을 한 결과, 관절염 지수, 염증 지수가 둘 다 현저히 감소 했다고 합니다.

 

귤 껍질의 이러한 효과는 텐져레틴+비타민 C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일거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귤 과육보다 귤껍질이 비타민C가 4배 많다는 것, 위에 설명했기 때문에 잘 아실겁니다.

귤 껍질 세척법 및 섭취법

세척법

물에 소금, 식초를 넣고 귤 껍질을 담근 다음 10~20분 정도만 잘 세척하면, 농약이 쉽게 제거됩니다.

 

그래도 농약이 걱정이신 분들은 말린 귤 껍질을 물에 넣고 끓일 때 20분 정도 끓이면, 안전하다고 합니다.

 

해당 과정이 번거롭다 하시면, 식약처에 잔류농약 검사까지 받고 시판되는 '진피 제품'이 있습니다.

 

귤껍질 제품으로 식약처가 보장한다고 하니 해당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요리법

  1. 위 세척법을 이용한 귤껍질을 잘게 자른 후 건조해 두십시오.
  2. 귤 껍질 20g에 물 500~700ml 를 넣고 20분간 약한 불에 끓여주십시오.
  3. 하루에 1~2잔씩 마셔주시면 됩니다. 냉차, 온차 관계 없이 자유롭게 음용하십시오.

귤 껍질은 차로 먹는 법 외에도, 가루를 내어 육류나 어류 요리를 할때 사용하시면 비린맛을 잡아줍니다.

 

차로 즐기시기 어려우시면 고기 요리에 활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귤 건강하게 먹는 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귤보다 영양분이 많은 귤 껍질!

귤도 드시고 귤 껍질도 드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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