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혀 먹으면 무조건 손해", 날것으로 먹어야 효과 10배 좋은 음식 5가지

반응형

우리는 보통 익히고, 볶고, 튀겨서 먹는다.

그런데, 생으로 먹어야지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 음식들이 있다는데?

어떤 음식인지 보고, 해당 음식은 날 것으로 먹도록 하자.


1. 견과류

견과류에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

예를들어, 캐슈넛을 볶거나 구우면 마그네슘 및 철과 같은 영양소가 줄어들게 된다.

특히 견과류를 기름에 볶아먹으면 기름의 지방과 칼로리를 흡수해 몸에 더 안좋다고 하니, 

견과류를 먹을 땐 생으로 먹자.

 

2. 양파

양파 역시 생으로 먹는게 더 좋다.

미국 코넬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생양파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항산화제, 유황성분이 들어있다고 한다.

볶아먹는 양파가 더 맛이 좋지만, 몸을 위해서는 날 것으로 먹는 것이 좋겠다.

 

3. 과일주스

생으로 먹어야하는 대표적인 음식에는 과일이 있다.

과일주스 역시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그러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과일주스는 과일보다 설탕과 첨가물 함량이 더 높은게 사실이다.

집에서 직접 생과일을 갈아 만들면 훨씬 건강한 과일및 채소주스를 즐길 수 있다.

4. (붉은)피망

피망중 가장 영양소가 많은 것은 붉은색 피망이다.

피망은 32칼로리에 불과할 정도로 칼로리가 낮지만,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150%를 갖고있을 정도로 비타민 C가 풍부하다.

고온을 가하면 비타민 C는 파괴되므로 피망은 생으로 먹거나 살짝 볶는 것이 좋다.

 

5. 해조류

해조류도 날로 먹는 것이 좋다.

해조류는 엽록소의 보고이며 수용성 비타민, 미네랄, 철분, 칼슘, 요오드 등의 성분이 풍부하다.

해당 영양소는 열을 가하면 파괴된다고 하니, 조리할 때는 살짝 데치는 정도가 좋다.

 


날 것으로 먹어야 영양소 파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음식을 먹거나, 조리할 때 참고하도록 하자.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