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어가도 모를 정도로 푹 잠", 자기 전 5분만 투자하면 숙면 바로 들어가는 동작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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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수면 장애를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트레스가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신경을 느슨하게 해줘서 숙면을 도와주는 체조를 소개해 드릴테니 따라해보세요.

 

5분이면 충분합니다.


1. 전신 두드리기& 모관운동

 

전신 두드리기와 모관운동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아, 손과 발이 저리신 분들이나 수족냉증인 분들에게 정말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몸과 뇌를 이완시켜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말초신경까지 혈액순환을 돕고, 내장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도 해주니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2. 고양이 자세

두번째는 요가 동작으로 아주 유명한 고양이 자세입니다.
  1. 고양이 자세는 바닥에 무릎을 꿇고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손은 상체와 다리의 각이 90도가 되게끔 바닥을 짚어준다.
  2. 양손의 간격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발등과 발가락이 완전히 바닥에 닿게 한 후, 등을 평평하게 한다.
  3. 이어 복부에 힘을 주면서 등과 허리를 위로 둥글게 만들어 자세를 유지한 후 다시 허리를 내려 아치를 만든다.

이 자세를 하면 숙면에도 도움을 줄 뿐만이 아니라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근육이완의 효과도 있으니 자기 전 꼭 해보십시오.

 

3. 다리펴고 발목 당기기

마지막 다리 펴고 발목 당기기입니다.
최대한 당겨줄수있는만큼 당기고 천천히 풀고 천천히 당기고 반복해주십시오
 
근육을 풀어주면서, 스트레스를 풀어줍니다.
자극된 교감신경도 풀어주고, 숙면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자세입니다.

 

오늘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5분 스트레칭을 알아보았습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불면증을 호소하는 한국인이 전체 성인의 12%라고 합니다.

 

5분 체조로 건강도 지키고 꿀잠 주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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